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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준영 (상명대학교) 이제성 (상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7권 제5호
발행연도
2017.10
수록면
81 - 88 (8page)
DOI
10.7583/JKGS.2017.17.5.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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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온라인 FPS(1인칭 슈팅) 게임 소비자의 이용 동기가 몰입과 소비자만족 및 충성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게임 이용 동기는 조작, 관계, 자랑, 스트레스해소, 흥미의 다섯 가지 요인으로 분류되었다. 몰입에는 이용 동기 중 흥미, 조작, 관계, 스트레스해소 순으로 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소비자만족에는 관계, 흥미, 조작 순으로 정적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소비자만족도에는 이용 동기에서 관계, 조작, 흥미 순으로 정적 영향력을 나타냈다. 몰입은 소비자만족과 충성도에 모두 강한 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결론 및 제언
REFERENCES

참고문헌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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