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5권 제2호
발행연도
2011.4
수록면
33 - 56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 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이를 만 5세 유아에게 적용하여 그 효과를 알아보는 것이었다. 프로그램은 준비, 요구분석, 구성의 단계를 거쳤고,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유아의 성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태도를 형성하고 이를 통해 원만한 인간관계를 형성하고 전인적인 발달을 이루는데 목적을 둔 유아 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구성된 프로그램의 적용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총 15주에 걸쳐 경기도 고양시에 소재한 A유치원 만 5세 40명(실험집단 20명, 비교집단 20명)의 유아들에게 본 프로그램을 적용하였다. 실험집단의 유아들에게 주 2~3회씩 유아 성교육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사전·사후 검사 자료를 분석하였다. 그 결과, 유아 성교육 프로그램은 유아의 성지식을 높이고, 성태도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으며, 성역할 고정관념을 완화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0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