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6권 제4호
발행연도
2012.8
수록면
193 - 212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일반적인 신체활동이 아닌, 움직임 개념에 초점을 맞춘 신체활동이 유아의 지각운동능력과 운동능력, 자존감, 그리고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를 위해 G도에 위치한 A유치원과 B유치원 만 4세반 유아 각각 21명을 실험집단과 비교집단으로 선정하였고, 9주 동안 실험집단에는 움직임 개념에 초점을 맞춘 신체활동을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움직임 개념에 초점을 맞춘 신체활동이 유아의 지각운동능력, 운동능력, 자존감 및 사회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92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