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유아교육학논집 유아교육학논집 제18권 제2호
발행연도
2014.4
수록면
205 - 227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들의 유치원 특성화 활동에 대한 인식을 탐색해 보는데 목적을 두었다. 이를 위해 유치원 특성화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유아의 학부모 8명을 대상으로 개별면담과 집단면담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부모들은 유치원 특성화 활동을 자녀의 적성을 탐색할 수 통로로 인식하고 있었다. 둘째, 부모들은 유치원 특성화 활동을 유치원 교사가 할 수 없는 전문적 학습 영역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셋째, 부모들이 인식하는 유치원 특성화 활동은 소극적인 교육열의 반영으로 볼 수 있었다. 넷째, 부모들은 양육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수단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다섯째, 부모들은 유치원 특성화 활동을 학원보다 저렴한 사교육 방법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여섯째, 부모들은 유치원 특성화 활동을 현대 유아들의 새로운 놀이문화로 인식하고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75-003084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