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보육학회 한국보육학회지 한국보육학회지 제7권 제2호
발행연도
2007.6
수록면
91 - 10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초임 유아교사의 수업을 참여 관찰하여 초임교사로서의 어려움을 탐색하고, 또한 교사-유아의 언어적 상호작용의 유형을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연구과정은 두 명의 초임 교사들이 자신의 VTR 녹화를 보며, 이야기 나누기 수업의 진행 및 교수법에 관해 멘토인 연구자와 면담 및 수업 후 저널 쓰기의 순환과정으로 7개월 동안 진행되었다. 연구결과 초임 유아교사의 멘토링 경험이 이야기 나누기 수업 장면에서 교사 - 유아의 언어적 상호작용에 지시적 언어유형보다 비지시적 언어유형의 증가와 유아의 적극적 발언 효과를 가져오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338-003045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