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11년도 하계학술발표논문지 제15권 제2호
발행연도
2011.8
수록면
211 - 215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17)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2007년 개정 교육과정에 근거한 공업계 고등학교 정보기술기초 교과서를 분석하고 개건 방안을 제시하였다. 이를 위하여 교육과정 체제와 내용의 두 가지 준거를 기준으로 내용 분석법을 사용하였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교과서 교육과정 체제에 따라 성격, 목표, 내용, 교수·학습 방법, 평가에서 모두 차이를 보였으며, 교과서 구성은 영역별 비중, 전개 구조, 평가 유형에서 차이를 보였다. 교과서의 비교·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다섯 가지의 개선 방안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900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