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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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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정보영재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한 로봇 활용 학습 프로그램을 제안하고자 하였다.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다양한 요소의 복합적이고 역동적인 상호작용이 필요하며, 프로그래밍은 복잡하고 추상적인 개념에 대한 실체적 경험을 제공하기에 창의적 문제해결력 함양을 위한 훌륭한 도구라 할 수 있다. 로봇을 활용한 프로그래밍 교육은 프로그래밍 언어의 사용법과 문법 위주라는 과거 프로그래밍 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 학습자의 흥미와 동기를 이끌어 문제해결력 향상이라는 목표 도달에 더욱용이하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피코 크리켓 교육용 로봇을 활용한 학습 프로그램을 제안하였다. 실생활과 밀접한 주제를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만들어보고, 프로그래밍하여 실제 물리적인 공간에서 시뮬레이션 해보는 과정을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력이 향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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