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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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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유재한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김진혁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전성민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22권 제6호(통권 제109호)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126 - 133 (8page)
DOI
10.6108/KSPE.2018.22.6.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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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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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체로켓엔진은 비행 중에 극심한 진동 환경뿐만 아니라 추진제의 고압, 추력, 극저온 산화제나 고온 연소 가스에 의한 열하중 등의 다양한 정적 하중을 겪는다. 엔진 개발 단계에서는 구조 안정성을 위해 엔진 시스템에 대한 구조 해석과 지상 연소 시험에서 측정된 변형율을 분석이 필요하다. 여기서는 75톤급 엔진의 지상 연소 시험에서 얻어진 변형율 특성을 분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엔진 구조 및 이론적 배경
3. 변형율 특성 분석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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