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국문초록
1. 머릿말
2. 근대 이전 중국의 국가 개념
3. 淸 국가에서 근대 국가로의 이행
4. 근대 역사학의 구축과 국가 개념
5. 당대 역사학에서의 국가 개념
6. 맺음말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槪念史 硏究 方法과 國語敎育 –國語敎育史 연구를 위하여–
어문연구(語文硏究)
2022 .03
핵심개념에 의한 초등 역사내용 구성
역사교육논집
2023 .02
China’s National Identity from Historical Perspectives: The Return of the Chinese Empire
Journal of Northeast Asian History
2022 .06
『朝鮮義勇隊通訊』의 旣影印刊物에 누락되었던 號·期·面들
한국독립운동사연구
2021 .11
중국의 역사지도 편찬에 관한 기초연구 : 역사지리학의 관점
동북아역사논총
2017 .06
시진핑 시대 중국의 세계 담론과 중국서사의 동향
중국지식네트워크
2020 .01
공공역사 논의의 한국적 맥락과 공공역사가들
역사비평
2021 .08
中國에서의 韓國史 硏究
동방학지
2018 .01
[중국 근세Ⅱ] ‘중국’의 ‘경계’를 넘나드는 연구 지형 : 현황과 발전 가능성
역사학보
2016 .10
[중국 근대] 최근 중국근대사 연구의 현황과 과제 : 새로운 주제와 방법론의 모색
역사학보
2016 .10
역사교육과 역사학의 거리
역사교육
2016 .06
중 · 고 역사 교육과정의 중국사 학습 요소 체계화 모색
역사교육
2020 .03
한국 중고등학교 역사 교과서에 비친 중국 역사
백산학보
2018 .01
1995~2015년 명청사 연구 성과와 새로운 전망
동양사학연구
2015 .12
사학사의 관점에서 본 국내 중국 환경사 연구
韓國史學史學報
2022 .12
역사교육 내용선정 기준 -‘의미 있는 역사’의 개념 탐색-
역사교육논집
2021 .01
현대중국의 영토인식과 역사교육 ― 현행 중국 중학교 역사교과서의 지도를 중심으로 ―
사림
2015 .01
중국 중심의 동아시아사 : 청일전쟁 이후 中國 中小學 역사교과서를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6 .09
뉴질랜드 NCEA ‘역사’ 시험의 역사적 사고 평가
역사교육논집
2024 .02
고등학교 세계사 교과서의 중국고중세사 서술 : 역사 용어를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7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