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아동학회 특수아동교육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제19권 제2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 - 1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이 연구는 마이크로티칭을 활용한 반성적 모의 수업을 통해서 예비유아특수교사의 교사 효능감과 인식에 어떠한 변화가 나타나는지 살펴보고자 하였다. 연구방법: 8명의 예비유아특수교사에게 마이크로티칭을 활용한 반성적 모의 수업을 적용하였고, 마이크로티칭을 활용한 반성적 모의 수업 전과 후에 교사 효능감과 장애영유아 교육 및 마이크로티칭 활용 교육에 대한 인식 변화를 측정하였다. 연구결과: 연구 참여자는 마이크로티칭을 활용한 반성적 모의수업을 통해서 교사효능감이 향상되었고, 교육에 대한 인식의 변화도 긍정적으로 나타났다. 결론: 이러한 연구 결과를 통하여 예비유아특수교사의 수업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