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아동학회 특수아동교육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제7권 제1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135 - 150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행동장애아동의 행동문제 특성에 기초한 사회․정서발달 중재프로그램모형을 제시하고자 수행되었다. 사회․정서발달 중재프로그램모형은 과제 수행에 부담이 없는 흥미로운 게임과 활동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런 활동들을 통하여 행동장애 아동들에게 요구되는 자기정서인식, 타인정서인식, 감정이입, 공존과 상호존중, 친밀감, 협동, 자기조절, 평화적 갈등해결 및 규칙준수를 경험하게 한다. 나아가 이런 경험은 행동장애아동들의 행동문제를 감소시키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다. 사회․정서발달 중재프로그램모형은 행동장애아동을 위한 프로그램의 개발과 조기중재에 시사점을 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