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아동학회 특수아동교육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제7권 제1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271 - 29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아동들의 특성과 통합교육상황에 따라 일반아동들이 장애아동들에 대한 인식 및 태도를 조사하기 위한 연구로서 공립유치원에 다니는 179명의 유아를 대상으로 조사를 하고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첫째, 일반유아의 나이에 따른 장애유아에 대한 태도에서는 5세 아동이 4세 아동보다 장애아를 더욱 수용적으로 인식하였다.둘째, 일반아동의 성에 따른 장애유아에 대한 태도에서는 정서와 행동 면에서 여아들의 태도가 남아들의 태도보다 더욱 수용적이었다.셋째, 학급에 통합된 아동들의 수에 따른 장애유아에 대한 태도에서는 의미있는 차이가 없었다.넷째, 통합장면에서의 경험여부에 따른 장애유아에 대한 태도에서는 통합교육경험이 있는 유아가 통합경험이 없거나 분리 경험을 받았던 유아보다 더 수용적이었다.다섯째, 통합교육경험을 가진 아동들은 장애아에 대하여 보다 올바른 개념 형성 및 태도를 가질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