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아동학회 특수아동교육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제16권 제3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139 - 163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스마트러닝을 활용한 자기주도 학습전략이 지적장애 학생의 독립적 과제 성취 및 과제수행행동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초등학교 5학년 지적장애 학생 3명이 본 연구에 참여하였으며, 스마트러닝을 활용한 자기주도 학습전략을 대상학생에게 적용하고 대상자간 중다 간헐 기초선 설계를 이용하여 기초선, 중재, 유지 단계에 걸쳐 학생들의 과제 성취 및 과제수행행동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였다. 이에 따른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스마트러닝을 활용한 자기주도 학습전략은 참여자의 과제 성취율을 향상시켰고 중재 종료 후에도 향상된 과제 성취율은 유지되었다. 둘째, 스마트러닝을 활용한 자기주도 학습전략은 참여자의 과제수행행동을 향상시켰고 중재 종료 후에도 향상된 과제수행행동은 유지되었다. 이와 같은 결과는 스마트러닝을 활용한 자기주도 학습전략이 지적장애 학생의 독립적 과세 성취와 과제수행행동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인 방법임을 제시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