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특수아동학회 특수아동교육연구 특수아동교육연구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339 - 361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에서는 청각장애학교 교사가 농중복장애학생의 수업에서 수행하는 목적, 계획, 성취, 평가 등과 같은 실천 요인의 실행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전국의 12개 청각장애학교에 재직하고 있는 특수교사 12명이 이 연구에 참여하였다. 수업 내용 및 관찰사항에 포함되는 수업목적, 계획, 성취, 평가 등과 같은 4개 항목의 내용으로 반구조화 설문지를 작성하였다. 청각장애학교 교사는 농중복장애학생의 수업에서 목적, 계획, 성취, 평가 등과 같은 4개 항목의 실행에서 이론과 실천 간에 괴리가 있음을 인식하고 있었다. 또한 청각장애학교의 환경과 지원, 그리고 개인에 따라서 농중복장애학생의 수업실행에 대하여 인식의 차이를 보이고 있었다. 이 연구에서는 농중복장애학생의 바람직한 수업지원에 대해서도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