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38권 제5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309 - 330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예비유아교사들이 지각하는 그릿경험에 대한 개념적 구조를 이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예비유아교사 3-4학년 54명을 연구대상자로 선정한 뒤, 예비유아교사의 그릿경험에 대한 아이디어를 산출하고 아이디어를 분류한 뒤, 다차원척도법과 위계적 군집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도출된 예비유아교사의 그릿경험은 리더경험, 학술제 준비, 긍정적 관계유지, 전공공부의 충실성, 조별활동을 통한 협력경험, 실습경험, 개인생활경험의 7가지로 30개의 문항이 분류되었다. 이러한 결과는 예비유아교사의 그릿경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예비유아교사 그릿증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실천적 노력이 필요함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