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소비문화학회 소비문화연구 소비문화연구 제11권 제2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91 - 104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제휴 파트너의 부정적 정보(무능력 vs. 비도덕)가 제휴 상대 브랜드의 평가(전이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서 제품유형의 조절효과를 파악하고자 진행되었다. 이를 위해 본 연구는 2번의 실험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브랜드 제휴를 하여 실용적 제품을 생산하는 경우, 제휴 파트너의 비도덕성에 비해 무능력함이 제휴상대 브랜드의 평가에 더욱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렇지만 브랜드 제휴를 하여 쾌락적 제품을 생산하는 경우, 제휴 파트너의 무능력함보다는 비도덕성이 제휴 상대 브랜드의 평가에 더욱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