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문학교육학회 문학교육학 문학교육학 제57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81 - 214 (3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학의 교양수업에서 매체활용능력과 창의적이고 새로운 시각을 모색할 수 있는 방법으로써 영화만들기를 활용한 수업의 사례와 성과를 논한 글이다. 최근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는 기술과 모바일 환경은 그것을 이용하는 것을 넘어서서 얼마나 올바른 관점에서 그러한 매체들을 활용할 수 있는지를 살펴봐야하는 상황에 와 있다. 본 연구는 매체활용능력과 의사소통 능력의 향상을 교양교육의 기초로 삼고 있는 현재의 상황에서 영화만들기를 통해 학생들에게 사고의 변화계기를 마련해주고 매체를 바라보는 시각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의 변화를 살펴보았다. 그 결과 협업과 창의적인 사고가 필요한 영화만들기를 통해 학생들이 자기 삶에 대한 성찰과 깨달음을 얻고, 협의의 과정을 통해 협업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깨달으며, 협업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진로를 개척해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