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일본근대학회 일본근대학연구 일본근대학연구 제51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29 - 144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기초일본어1’ 수업에 블렌디드 러닝을 적용한 결과에 대한 보고이다. 본 논문에서는 블렌디드 러닝으로 운영된 ‘기초일본어1’ 수업의 교수설계 과정을 제시하고,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하였다. 그 결과, 학습자들은 온·오프라인 병행 수업에 만족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병행 수업이 오프라인 수업에 비하여 일본어 실력향상 및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하였다. 또, 블렌디드 러닝으로 운영된 ‘기초일본어1’ 수업의 시간 배분 및 운영 방식(온라인 수업에서는 단어 및 표현, 문법 중심으로 오프라인 수업에서는 말하기, 쓰기 연습 위주로 수업을 진행) 등에 대해서도 만족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그러나, 온라인 강의 제작 및 학습 관리 등에 있어서는 여러 가지 보완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러한 것들이 향후 개선되어야 할 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