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재교육학회 영재와 영재교육 영재와 영재교육 제6권 제1호
발행연도
2007.1
수록면
163 - 180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대학생이 지닌 자기조절학습과 창의적 사고력 그리고 비판적 사고력 간에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를 살펴보고, 자기조절학습 수준에 따라 창의적 사고력과 비판적 사고력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살펴봄으로써 앞으로 대학교육의 교육과정 개발과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경기도 지역에 소재한 H, Y대학에 재학 중인 남․여 학생 총111명(1학년: 29명, 2학년 29명, 3학년 34명, 4학년 19명)을 연구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자기조절학습의 수준별 집단 분류를 위하여 검사 실시 후 백분위 점수를 중심으로 자기조절학습의 수준을 상, 중, 하 집단으로 나누었다. 본 연구의 결과에 의하면 자기조절학습과 창의적 사고력 간에는 유의미한 정적 상관(.361)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자기조절학습과 비판적 사고력 간에는 유의미한 상관이 나타나지 않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