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체육과학연구 체육과학연구 제29권 제2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281 - 297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이 연구는 수정된 목표지향 행동모델을 적용하여 스포츠 O2O 서비스 잠재 이용자의 수용 의도를 예측하는데 목적이 있다. [방법] 연구 방법으로는 총 330부의 스포츠 O2O 서비스 이용 경험이 없는 잠재 이용자들에게 설문지를 배포하고 편의 표본추출법(convenience sampling)에 의해 표집 하였다. 총 330부의 설문지 중 평소 생활 체육에 참여하지 않거나 불성실한 응답자를 제외한 총 288부가 최종 분석에 사용되었다. 본 연구에서 자료처리방법은 SPSS23.0과 AMOS22.0을 이용하여 분석을 실시하였다. [결과] 그 결과 첫째, 스포츠 O2O 서비스 잠재 이용자들의 태도와 주관적 규범은 열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스포츠 O2O 서비스 잠재 이용자들의 인지된 행동통제는 열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난 반면 인지된 행동통제는 수용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스포츠 O2O 서비스 잠재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예기정서는 열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부정적인 예기정서는 열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스포츠 O2O 서비스 잠재 이용자들의 열망은 수용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본 연구의 결과를 토대로 수용 의도를 예측함에 있어 태도 및 주관적 규범, 긍정적 예기정서가 열망에 그리고 열망은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처럼 스포츠 O2O 서비스 잠재 이용자들을 이끌 수 있는 열망이라는 요인의 향상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마케팅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