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현장과학교육학회 현장과학교육 현장과학교육 제11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77 - 89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표는 자유학기제 선택프로그램에서 활용 가능한 나노 과학기반 STEAM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개발된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정의적 측면과 과학적 포부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것이다. 본 프로그램은 교육과정을 고려하여 STEAM 프로그램 개발 경험이 풍부한 중학교 교사 4인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실생활 문제와 관련된 수행과제를 각 모듈마다 포함하였다. 나노 STEAM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STEAM 프로그램의 효과와 나노 과학에 대한 인식을 조사하였다. 연구 결과 소통에서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으며, 학생들은 나노 지식과 가치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고 응답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