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브랜드디자인학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제14권 제1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37 - 148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한류와 더불어 한국에서 발전하는 고부가가치 산업 중 하나는 게임 산업이다. 스마트폰의 발달과 보급으로 인해 모바일 시장으로까지 확대되며 그 가치는 매우 높아졌다. 꾸준히 모바일 게임 시장은 발전하고 있으며 현재는 높은 수익을 올리는 하나의 산업으로 자리매김하였다. 게임 캐릭터는 단순히 게임 내에 활동하는 아바타가 아니라 현재는 각 모바일 게임을 대표하는 힘을 가진다. 그 중 RPG장르의 캐릭터는 스토리를 따라가는 중요한 주인공 역할을 한다.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개발되는 게임 시장에서 카카오 플랫폼은 많은 이용자 수를 보유하고 있다. 본 연구의 대상은 Kakao 게임 플랫폼의 RPG캐릭터를 대상으로 하였다. 매출순위를 기준으로 소비자에게 인기가 많은 3가지의 게임의 캐릭터를 분석하였다. 카카오 플랫폼의 RPG캐릭터 특징들을 분석하여 크게 3가지로 정리하였다. 친근함, 단순성, 다양성이다. 이 3가지의 특징은 캐릭터들의 공통점이기도 하지만 차별화를 통해 각 게임의 브랜드를 구성하는데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러한 특징들을 반영하여 새로운 특징 있는 캐릭터를 구성한다면 차별화된 게임 브랜드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