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점점 더 바빠지는 일상생활 속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더욱 많은 현대인들이 여행을 떠나거나 이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그러나 여행 중 공항 및 기내에서 발생하는 대기시간으로 인해 야기되는 스트레스는 전체 여행 경험에 또 다른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본 연구는 공항과 기내에서 발생하게 되는 여행객의 대기시간 지각을 감소시켜줌으로써 여행에 대한 부정적인 경험을 해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안하였다. 연구 방법으로는 공항관찰과 설문조사 및 인터뷰, 어피니티 다이어그램을 통해 여행 계획, 기내 서비스 순서 명시 및 이와 관련된 여행정보 콘텐츠와 채팅, 팝업퀴즈와 같은 재미콘텐츠 제공이라는 3가지 서비스 방향을 기획하고 프로토타입을 디자인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사용자의 여행 중 대기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관리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서비스 안을 제안함으로써 대기시간 중 사용자 만족이나 경험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다양한 컨텍스트에 활용되어 학문적 뿐만 아니라 실무적인 측면에서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