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보육복지학회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제12권 제4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115 - 137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의사결정이 요구되는 교육연구에 있어 계층분석과정의 적용 가능성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계층분석과정은 쌍대비교를 통해 요인들의 상대적 중요도를 계산하고 대안을 선택할 수 있는 유용한 의사결정도구이다. 계층분석과정은 이미 다양한 분야에 성공적으로 적용되고 있으며, 최근 유아, 초등, 중등, 고등교육 분야관련 연구에서도 그 적용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교육연구에서 계층분석과정의 활용 가능성은 다음과 같다. 교육은 고도의 의사결정 분야로 개인과 집단의 의견을 과학적으로 종합할 수는 계층분석과정의 적용이 요구된다. 또한 계층분석과정은 교육관련 의사결정결과의 신뢰성을 확보해줄 수 있는 중요한 도구이다. 계층분석과정을 적용할 수 있는 교육연구는 각급학교 행정, 교사, 수업, 그리고 학교 평가, 평가준거의 가중치분석연구, 교구교재 선정, 교육방법의 선택 등 다양한 교육문제에 활용이 가능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