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창의정보문화학회 창의정보문화연구 창의정보문화연구 제4권 제3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303 - 310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센서기술 등 정보통신기술과 스마트 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메이커 교육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메이커 교육은 학생들이 직접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 체험교육을 제공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다양한 흥미와 동기유발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최근 메이커 교육에 대한 다양한 연구결과가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메이커 교육에 있어서 가장 기본인 교구선택기준에 대한 연구가 거의 없는 실정이다. 본 연구의 목적은 메이커 교육의 교구선택기준을 개발하는 것이다. 이 목적을 위해서 다양한 문헌연구를 바탕으로 교구선택기준을 개발하였으며, 총 8개 분야의 18개 선택기준을 개발하였다. 본 연구결과는 향후 메이커 교육에 관한 정책제안과 관련 연구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