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예술교육학회 예술교육연구 예술교육연구 제9권 제1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23 - 38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오늘날 초․중등학교 음악과 수업의 질적 변화 앞에서 무엇보다도 지금까지의 평가의 역할과 기능에 대하여 반성적 성찰이 요구되고 있다. 특히, 공교육으로서 음악교육의 질에 대한 비판과 불신의 목소리가 높아지는 등 학교 음악교육에서 많은 문제점들이 표출되고 있는 현 시점을 감안할 때, 음악과 평가의 새로운 개선이 무엇보다도 시급한 당면 과제가 아닐 수 없다. 이러한 국면에서 본 연구는 음악과 평가에 관하여 논의해 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 같은 목적을 가지고 이 연구는 먼저 음악과 평가의 유형 및 평가의 방법에 관한 이론적 배경을 살펴보고, 그 후 음악과 평가에 필요한 평가도구의 제작 및 종류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마지막으로 음악과 평가의 결과에 대한 분석의 중요성과, 이 결과분석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피드백이 음악의 학습지도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가에 대하여 논의해 보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