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융합학회 한국융합학회논문지 한국융합학회논문지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247 - 254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피트니스센터에서의 고객지향성, 고객만족, 고객신뢰 및 충성도의 관계를 규명하는 것이다. 조사대상자는 피트니스센터 고객 250명이다. 표본은 편의표본추출법을 활용해 추출하였으며 설문지는 자기평가기입법으로 작성하도록 하였다. 수집된 표본 중에서 1문항이라도 응답하지 않았거나 불성실하게 응답한 것으로 판단되는 설문지를 제외한 총 237부를 최종 유효표본으로 선정하였다. 통계처리는 SPSS 22.0과 AMOS 22.0을 활용하였으며, 모형을 검증한 후 개별 가설들을 검증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첫째, 피트니스센터의 고객지향성은 고객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피트니스센터의 고객지향성은 고객신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고객만족과 고객신뢰는 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