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민정 (조선대학교) 신윤찬 (조선대학교) 조홍현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대한설비공학회 대한설비공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대한설비공학회 2019년도 4개지회 연합학술대회 특별강연 및 논문집
발행연도
2019.4
수록면
211 - 214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In this study, the driver"s pulse and skin temperature under the operating conditions of automobile airconditioning in the summer were measured and analyzed in order to provide basic data on the thermal comfort environment to the driver. The temperature of the skin decreased rapidly as chamber temperature changed from 35ºC to 32.5ºC and vent outlet temperature changed from 35ºC to 14.5ºC. When chamber temperature changed from 30ºC to 25ºC and vent to discharge temperature changed from 16.5ºC to 20.5ºC, the sympathetic nerve was activated to create a comfortable driving environment. The average temperature of the forehead, wrist and ankle of subject was 32.5ºC, 30.3ºC and 31.2ºC, respectively. Based on this study, thermal comfort in automobile can be improved in automobile.

목차

Abstract
1. 서론
2. 실험장치 및 방법
3. 실험 결과 및 고찰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553-000234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