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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미영 (수원여자대학교) 박혜빈 (수원여자대학교) 김지은 (수원여자대학교) 박미리 (수원여자대학교) 원희연 (수원여자대학교) 최유정 (수원여자대학교) Young-bae Oh (Suwon Women’s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0년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동계학술대회 논문집 제28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43 - 46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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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코딩 교육과 영어 교육의 융합을 지향한다. 즉,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두 가지 교육을 동시에 진행 가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목표로 삼아 개발되었다. 시중에 공개되어있는 유아 코딩교육 애플리케이션이나 영어 교육 애플리케이션의 수는 많지만, 코딩과 영어를 동시에 교육할 수 있고, 이를 게임으로서 즐길 수 있게 만든 애플리케이션은 드물다. 특히 유아들에게 코딩과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심어주고 고착화된 공부 방식이 아닌, 놀이를 통한 교육 방식을 제공하면서 코딩과 영어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노력했다.

목차

요약
I. 서론
II.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설계
III.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구현
IV.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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