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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용휘 (한국교통대학교) 이승용 (한국교통대학교) 김경태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강구조학회 한국강구조학회 논문집 한국강구조학회 논문집 제32권 제3호
발행연도
2020.6
수록면
161 - 167 (7page)
DOI
10.7781/kjoss.2020.32.3.1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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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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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장체결 형식의 고장력볼트 인장연결을 강교량에 적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초적 연구로 수행되었다. 장체결 인장연결의 구조성능을 평가하기 위하여 엔드플레이트 및 리브플레이트 두께를 변수로 하는 실험체를 설계, 제작하고, 고장력볼트 체결력 도입시 및 정적 인장실험시 주요 부재의 하중-변위 및 하중-변형률 관계를 분석하였다. 그 결과 리브플레이트의 변형은 앵커플레이트의 압축변형과 리브플레이트의 두께에 따라 다양하게 분포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압축변형을 방지하기 위하여 앵커플레이트의 충분한 두께 확보 또는 좌굴방지를 위한 보강판 등의 적용이 필요하다고 판단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실험체 형상 및 실험방법
3. 실험결과 및 분석
4. 결론
참고문헌(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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