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시각적 몰입감 향상을 위한 VR 게임 제작 기법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21 .11
몰입감 향상을 위한 VR 영상 콘텐츠의 시청각 유도와 구성요소에 관한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16 .01
몰입형 가상현실의 몰입, 현존감, 공감의 개념과 하위차원에 대한 논의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2022 .02
VR 영상콘텐츠 기획 및 스토리텔링에 관한 연구
창의정보문화연구
2018 .01
VR 콘텐츠 소비자 행태 분석 모델에 관한 연구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2020 .01
몰입형 VR 기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언어 학습용 콘텐츠 시스템 개발을 위한 프토로타이핑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7 .09
설문을 활용한 VR 콘텐츠의 사용자 경험 평가 연구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2018 .01
〈THE PLAY ROOM VR〉에서 비몰입형 VR 플레이어와의 상호작용에 따른 몰입도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0 .02
VR뉴스의 이용자 효과에 관한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18 .01
가상현실 기술 융합 기반의 국내 교육 사례 분석 및 콘텐츠 유형 분류 - 중학 교육을 중심으로 -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0 .06
스토리텔링 기반 몰입형 인지재활 VR 콘텐츠 개발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2023 .06
VR 특성이 이용자 만족과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VR 프레즌스, 이용자 특성, VR 멀미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8 .05
VR을 활용한 시각예술에서의 상호작용성 분석
문화와융합
2020 .05
VR 게임 콘텐츠 소비자 구매 의도에 대한 현장 연구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2020 .01
스포츠 VR 콘텐츠 사용자 경험(UX)의 지각된 가치 연구 : 프로 레이싱드라이버의 FGI를 중심으로
한국웰니스학회지
2020 .11
사이버 멀미감 요소 분석을 통한 VR 콘텐츠 제작 연구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2021 .01
360도 VR(Virtual Reality) 영상의 현실 효과에 대한 연구 : 토크쇼에서 VR 영상의 프레즌스와 감동 효과를 중심으로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7 .12
스마트폰 기반 HMD 환경에서 VR 콘텐츠의 유형이 저연령 학습자의 사용자 경험에 미치는 영향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7 .02
간호교육을 위한 VR 에듀테크 콘텐츠 디자인 - 학습유형과 휴먼팩터, 경험을 기반으로 -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09
VR 기반 뮤지컬 교육이 학생 만족도 및 교수 효율성에 미치는 영향: 몰입과 디지털 전환 수용태도의 역할
비즈니스융복합연구
2025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