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가상현실, 기대와 우려
2. 가상현실 콘텐츠와 서비스 플랫폼
3. 가상현실 관련 이론
4.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기술-가상현실] 가상현실(VR) 콘텐츠의 방송 적용과 가능성
방송문화
2016 .12
심리치료 시스템으로써 가상현실의 현황과 전망 연구
미래사회
2020 .01
가상현실 환경구성을 위한 앱 개발
한국아동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0 .11
가상현실과 미래도시
대한지리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4 .06
n콘텐츠,2023년 9월호
[KOCCA] N콘텐츠
2023 .09
왜 다시 콘텐츠를 말하는가
방송문화
2020 .03
우리는 누구 편입니까? ‘1억 뷰’ 콘텐츠에 담긴 의미
관훈저널
2021 .12
가상현실을 활용한 체험적 공간 인지 연구
대한지리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0 .11
가상현실게임 활성화 방안 연구보고서
[KOCCA] 보고서(ALIO)
2017 .05
가상현실게임 법제도 연구
[KOCCA] 보고서(ALIO)
2019 .01
가상현실 증강현실의 미래
[KIIP] 한국지식재산연구원 도서DB
2018 .12
가상현실 스포츠실 콘텐츠 분석을 통한 교육적 활용 방안 탐색
한국체육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
2020 .12
가상현실(VR) 콘텐츠 지원사업 추진방향 설명회
[KOCCA] 세미나자료
2016 .10
가상현실 산업별 서비스 분석을 통한 분류체계 개발 및 적용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3 .05
가상현실(Virtual reality)관련 관광학 분야의 연구동향 분석 : 온라인 학술정보저널 SCIENCEDIRECT(1995-2019)에 대한 동시출현 단어분석
관광연구저널
2019 .11
가상현실게임 유통 활성화 연구
[KOCCA] 보고서(ALIO)
2019 .02
교원학습공동체를 통한 가상현실 기반의 음악교육 콘텐츠 개발 및 효용성에 관한 논의
교원교육
2021 .01
가상현실 트레드밀 보행 과업 사용자 경험 분석 연구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3 .05
가상현실게임 이용 가이드 연구
[KOCCA] 보고서(ALIO)
2018 .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