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상혁 (고려대학교 대학원 디지털경영학과) 박철 (고려대학교 경영학부)
저널정보
한국IT서비스학회 한국IT서비스학회 학술대회 한국IT서비스학회 2009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302 - 305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몽골의 인터넷 환경에 비해 발전이 미비한 몽골 인터넷 쇼핑 시장의 가능성을 알아보기 위해 인터넷 쇼핑 실태 조사를 하였다. 이를 위해 몽골의 수도인 울란바토르에서, 대학생 461명을 대상으로 인터넷 쇼핑 실태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하여, 인터넷 쇼핑 사이트 접속, 인터넷 쇼핑 구매 경험, 인터넷 쇼핑 구매 의도를 중심으로 분석해 보았다. 그 결과 인터넷 쇼핑사이트의 접속 경험이 없는 비율이 43.2%, 구매경험이 없는 비율이 72%, 향후 인터넷 구매의도가 있다는 비율이 74%로 나타났다. 또한 인터넷 쇼핑에 관한 소비자 인식을 인구통계학적 요소와 인터넷 사용 습관에 따라 그 차이를 분석하였고, 인터넷 쇼핑 사이트 접속, 인터넷 쇼핑 구매 경험, 인터넷 쇼핑 구매의도와의 상관관계를 분석해 보았다. 연구 결과를 토대로 향후 몽골 인터넷 쇼핑 산업으로 진출할 기업에게 몽골의 인터넷 쇼핑 환경과 인터넷 쇼핑 소비자들의 대한 이해 등 시사점을 제시해 주고, 끝으로 본 연구의 한계점과 향후 연구 주제를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