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기영 (Dept.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Yonsei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정보관리학회 정보관리학회지 정보관리학회지 제32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83 - 197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이론적 논문의 목적은 도서관서비스 시장을 확인하고 일반 상품시장과 대비되는 도서관서비스 시장의 특성을 파악하여 연구 및 실천 부분에서 도서관 마케팅 및 경영의 논의를 더욱 풍성하게 하는 데에 있다. 도서관서비스 시장은 일반 시장의 모형을 기반으로 확인하였으며, 일반 상품시장과 비교하여 도서관서비스 시장은 간접 교환, 제한 경쟁, 그리고 시차적 교환이라는 특성이 있음을 밝혔다. 이러한 특성에 기반하여 도서관 경영의 목표 및 목적의 개발과 도서관 마케팅에의 적용이라는 두 가지 연구방향을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