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문
1. 서론
2. 선행연구
3. 에이전트 대화 디자인
4. 연구 방법
5. 연구 결과
6. 결론 및 한계점
참고 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인간-에이전트 상호작용에서 장기 기억이 사용자 경험에 미치는 영향 - 대화형 에이전트의 대화 유형을 중심으로 -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24 .02
고령자를 위한 헬스케어 대화형 에이전트 연구 : 온보딩 시나리오를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1 .01
음성 합성을 이용한 연령별 대화형 에이전트 설계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9 .02
대화형 에이전트의 개인화가 사용자의 친밀감과 정보 신뢰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6 .01
대화형 에이전트에 대한 사회적 관계 인식수준 및 영향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 인식된 나이, 지위, 친밀도를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9 .02
효과적인 개인의 정서 지원을 위한 사용자 중심 대화형 AI 설계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5 .02
성장하는 대화형 에이전트를 위한 디자인 요소 탐색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9 .02
손주보 : 고령자 치매예방 인지강화 훈련을 위한 대화형 에이전트 개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9 .02
멀티 대화형 에이전트 상호작용에서 에이전트의 역할과 태스크 종류에 따른 효과성 차이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9 .02
대화형 에이전트의 성능 개선을 위한 사용자 발화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8 .01
대화형 에이전트의 사과 오류 회복 전략과 사용자의 정서상태가 사용자 경험에 미치는 영향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7 .02
대화형 에이전트 명령어의 성 역할 인식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0 .02
인공지능 에이전트의 사용 시나리오 분석을 통한 인터랙션 속성 유형화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20 .01
사용자 감응형 대화형 에이전트를 위한 딥러닝 기반 사용자 감성 만족도 평가 모델 구축 및 가지치기 방법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3 .02
대화(對花) - 대화가 부족한 사람들을 위한 인터랙티브 미디어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3 .02
금융 챗봇의 인터렉션 대화 유형별 금융서비스 UX 평가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9 .02
챗봇 에이전트 정체성(identity)에 따른 사용자의 인식 및 행동 차이에 대한 연구 : 개인, 기관, 기계 에이전트의 차이를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논문지
2017 .11
헬스케어 대화형 에이전트의 역할(role)과 사회적 지지(social support)가 전문성, 신뢰도, 친밀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3 .02
인간과 대화형 에이전트 간 관계 형성의 효과 : 챗봇의 칭찬이나 비판에 사용자 친밀감이 미치는 영향
한국HCI학회 논문지
2019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