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Kwangil Ko (Woosong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1권 제9호
발행연도
2020.9
수록면
1,637 - 1,643 (7page)
DOI
10.9728/dcs.2020.21.9.163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한국관광공사는 2018년과 2019년도 소셜미디어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방송프로그램에 소개된 여행지를 방문하는 것과 여행지 선택 및 방문 기록에 영상미디어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것을 대표적인 여행 트렌드로 제시하였다. 이런 배경 속에, 방송사는 여행을 소재로 한 다양한 리얼리티 방송프로그램 제작하고 있다. 본 연구는 여행 방송프로그램 시청자들에게 현재 방송프로그램에서 소개되는 여행 장소, 여행지역의 행사, 배경 음악 등의 홍보 및 상세 정보를 제공하여, 시청자들의 여행지 방문 의도 향상에 도움을 주는 방송프로그램 연동형 데이터 서비스를 설계하였다. 구체적으로, 여행 방송프로그램의 대표적인 부가정보의 유형을 정형적으로 정의하고, 방송프로그램 내용에 맞추어 연관된 부가정보를 구분하는 방법을 설계하였다. 그리고 부가정보를 방송프로그램의 방송시간에 맞추어 데이터 서비스에 제공하는 국제 디지털방송 표준인 DVB 기반의 데이터 전송 방법을 개발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Overview of Data Service
Ⅲ. Formal Definition of the Additional Information and Exposing Points
Ⅳ. Method for Transmitting Information
Ⅴ. Conclusion
References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004-001290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