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영두 (한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1권 제9호
발행연도
2020.9
수록면
1,665 - 1,675 (11page)
DOI
10.9728/dcs.2020.21.9.166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뉴스를 전달하는 매체가 다양해짐에 따라 뉴스 콘텐츠 소비자들은 매체에 따라 서로 다른 뉴스 선호도를 보이는 것으로 보인다. 본 연구는 뉴스 전달 매체로서 최근에 부각되고 있는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에서 뉴스 콘텐츠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뉴스 소비자에 대한 세분화를 시도해 보았으며, 각 세분 집단별 선호 뉴스 콘텐츠와 인구통계적 변수에 따른 차이가 있는지를 살펴보았다.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의 뉴스 콘텐츠 소비자는 3개의 집단, 즉 ‘실용성 및 정보 추구자 집단’, ‘정치 및 국제관계 관심 집단’, ‘즐거움 및 사회적 관계 중시 집단’으로 구분될 수 있다. 이들 3개 집단은 성별 구분, 연령대, 교육수준 그리고 월 소득 측면에서 모두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방법
Ⅳ. 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004-00129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