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Ⅰ. 머리말
II. 3·1운동의 사상사적 배경
III. 근대 민족정신과 3·1운동
IV. 3·1운동과 근대 국민국가
V. 맺음말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삼일운동의 교육사적 의의
한국초등교육
2019 .01
3 · 1운동 전후 헌법담론의 형성과정에서 사상사적 단절과 연속
법학연구
2021 .05
3․1운동을 어떻게 서술하고 가르칠 것인가
한국교육사학
2019 .01
사회과를 통한 인성교육의 현실과 과제
교육연구
2015 .01
위기에 처한 한국 사회과교육 - 진단과 처방 -
사회과교육연구
2016 .05
사회과교육의 대안으로서 공감시민 육성
사회과교육
2017 .12
한국 ‘식민지 근대화’ 논쟁과 ‘근대성’ 인식의 재검토 : 근대성 개념의 간학문적 논의를 중심으로
아세아연구
2019 .12
시민교육을 위한 미국 사회과의 노력 - C3 framework의 탐색 -
교육과정평가연구
2015 .01
한국 사회과교육 70주년의 회고와 전망 : 역사적 접근
사회과교육
2016 .12
3·1운동에서 유교계 독립운동의 의의
사회이론
2019 .11
해방 후 복간『개벽』을 통해 본 3·1운동의 인식
동학학보
2021 .01
한·일 사회과 교육과정에서의 경제교육 내용 비교 연구
사회과교육연구
2021 .01
아시아의 근대성과 도시 : 한국 도시경험을 중심으로
공간과 사회
2015 .01
일본의 근대학교 보급과지역사회의 문화변동
동아시아문화연구
2020 .01
세계평화의 관점에서 본 3·1운동의 재인식: 3·1운동과 여성, 평화를 중심으로
한국과 국제사회
2018 .01
사회과에서 문제발견의 구성과 특징 탐색
사회과교육
2020 .09
사회과교육의 본질에 관한 사회과 현직 교사의 인식 유형
사회과수업연구
2016 .12
1919년 3・1운동과 ‘국민’의 탄생 그리고 헌법
인문사회 21
2016 .01
한국사회과 통합교육과정 탄생 역사의 역동성 체계 : 제4차 사회과교육과정 개발 실화를 중심으로
사회과교육
2017 .03
2000년 이후 한국의 5⋅4신문화운동 연구 동향과 향후 과제
중국학보
2017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