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표지]
[머리말]
[요약]
연구 목적
연구 방법
연구 결과 및 정책 제언
[ABSTRACT]
Background and Purpose
Research Methodology
Key Findings and Policy Suggestions
[차례]
표차례
그림차례
[제1장 서론]
1. 연구 배경 및 목적
2. 연구의 주요 내용과 방법
[제2장 선행연구 및 관련 정책 검토]
1. 주요 선행연구 검토
2. 농촌축제 활성화 관련 정책 검토
3. 선행연구 및 기존정책의 한계와 본 연구의 차별성
[제3장 농촌축제의 운영 실태와 지역활성화 효과]
1. 농촌축제의 개념과 범위
2. 농촌축제 현황과 유형
3. 농촌축제 주요 유형별 특성
4. 농촌축제 방문객의 이동 패턴과 지역활성화 효과
5. 소결 및 시사점
[제4장 농촌축제 참여 주체들의 인식 · 경험과 정책 수요]
1. 조사 개요
2. 농촌축제 참여 및 방문 실태
3. 농촌축제 개최 목적과 지역활성화 효과에 대한 인식
4. 농촌축제 방문 · 참여자의 만족도와 향후 수요
5. 설문조사 결과의 시사점
[제5장 농촌축제의 국내외 지역 사례]
1. 지역 사례 개요
2. 국내 지역 사례의 핵심 농촌축제
3. 국내 지역 사례의 소규모 농촌축제
4. 해외 농촌축제 사례
5. 국내외 농촌축제 사례의 시사점
[제6장 농촌축제 운영 개선과 지역활성화 제고 방안]
1. 농촌축제 발전 및 농촌 활성화 제고를 위한 방향
2. 농촌축제 발전 및 농촌 활성화 제고를 위한 실천 과제
[부록]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농촌축제 실태와 지역활성화 효과 제고 방안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기타연구보고
2021 .02
축제품질만족도가 축제성과에 미치는 영향 및 산·학·관 협력방안 연구 : 고양지역축제를 중심으로
문화산업연구
2017 .03
농촌 지역의 사회적 경제 실태와 활성화 방안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기본연구보고서
2015 .10
축제참가자의 지역축제 의의에 대한 인식과 평가에 관한 연구 :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대상으로
한국지역지리학회지
2015 .05
지역축제 프로그램이 지역축제의 영향 및 참가자의 감정, 만족에 미치는 구조관계 연구 - 2016 금산 인삼축제를 중심으로 -
호텔리조트연구
2017 .01
네트워크 DEA 분석을 통한 문화관광축제의 효율성 분석
관광연구저널
2021 .09
한국 지역축제에 관한 연구경향 분석: 2002년-2014년 사회과학분야 논문을 중심으로
지방행정연구
2015 .01
장소마케팅, 축제 선택 속성, 그리고 축제 만족도 간의영향 관계 검증에 관한 연구: 음식 축제를 중심으로
산업혁신연구
2024 .03
제7장 농촌 청년 실태와 역할 제고 방안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기타연구보고
2024 .01
관광법제 측면에서 본 한국축제의 현황과 과제: 일본의 축제 입법례와 비교하여
관광연구
2017 .01
온라인 축제프로그램, 웹사이트 품질이 축제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제 지평선 온라인 축제를 중심으로
Tourism Research
2020 .01
지역이미지와 지역축제 브랜드가치가 축제의 개최성과와 지역주민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청도 반시축제를 중심으로
한국지방자치연구
2017 .01
메타프론티어 분석을 이용한 지역 축제의 효율성 비교
관광연구
2016 .09
사회 연결망 분석을 통한 축제 연계관광 프로그램 개발 -유유누에마을 참뽕 축제를 중심으로-
동북아관광연구
2017 .01
개최지이미지와 지역축제 브랜드가 비 연고성 소재를 활용한 축제성과에 미치는 영향 : 서울대공원 장미원 축제를 중심으로
관광연구저널
2018 .02
농촌과 청년: 청년세대를 통한 농촌의 지속가능성 제고 방안 (1/2차년도)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기본연구보고서
2022 .12
『지역축제장』 안전실태조사 결과
안전보고서
2023 .11
지역축제 평판의 구성 요소와 척도 개발
광고연구
2015 .06
마을축제경험, 축제만족도, 사회적자본의 관계
사회과학연구논총
2022 .04
지역축제의 브랜드 지식이 지역의 이미지, 태도,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보령머드축제를 중심으로-
기업경영리뷰
2018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