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승훈 (우석대학교) 성룡 (허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무예학회 무예연구 무예연구 제15권 제2호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177 - 199 (23page)
DOI
10.51223/kosoma.2021.05.15.2.177-19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교양 태권도 수업 지도자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다양한 구성요인이 교양 태권도 수업 참여행동(수업만족, 긍정적 감정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구체적으로 분석하여 교양 태권도 수업 활성화를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대상은 중국 허난성, 허베이성, 광동성, 광시성, 귀주성에 위치한 5개 대학에서 교양 태권도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료를 수집하였으며, 최종 520부의 유효한 자료가 실제 결과 분석에 이용되었다. 분석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대학 교양 태권도 지도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중 외양언어, 신체언어, 청각언어 순으로 참여행동 중 수업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교양 태권도 지도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중 외양언어, 청각언어, 신체언어 순으로 참여행동 중 긍정적 감정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교양 태권도 지도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중 외양언어, 청각언어, 신체언어, 공간언어 순으로 참여행동 중 추천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의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698-001729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