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동향자료
저자정보
이준희 (아이유노미디어그룹) 박종진 (전자신문) 김민정 (KCA)
저널정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미디어 이슈&트렌드 미디어 이슈&트렌드 2021년 5·6월호(Vol.44)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90 - 98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OTT 등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미디어 콘텐츠를 즐기는 시대로 바뀌었다. 달라진 미디어 소비 풍토와 함께 콘텐츠 소비량도 증가하고 있다. 환경 변화 속에서 해외 콘텐츠의 국내 유입은 물론, 우리나라 콘텐츠의 해외 진출이 활발하다. 미디어 콘텐츠가 세계 여러 국가로 유통되며 주목 받는 미디어 산업 분야가 탄생했다. 바로 ‘영상재제작’이다. 번역과 자막, 더빙 제작 등을 담당하는 전문기업이 성장하고 있다. 하나의 콘텐츠를 다양한 언어로 자막과 더빙을 입혀 현지화를 지원하고 글로벌 판매부터 유통, IP 관리까지 담당한다.
국내 중소기업으로 시작해 글로벌 영상재제작 시장에서 세계 1위 기업으로 성장한 아이유노미디어그룹(Iyuno Media Group) 한국지사를 찾아 이준희 한국지사 대표를 만났다. 영상재제작 산업 분야와 발전 동향, 콘텐츠 시장에서 차지하는 위상 변화, 콘텐츠 유통·배급 등 현지화 서비스 산업 전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목차

1. 미디어 콘텐츠의 현지화로 더 많은 사람을 연결하다
2. 번역가와 인공지능(AI)의 컬래버레이션, 새로운 재제작을 이루다
3. 재제작에서 유통과 배급까지, 글로벌 시장을 잇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568-0018369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