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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장훈 (한국자동차연구원) 남충우 (한국자동차연구원) 진기현 (에스지티) 이호길 (한국자동차연구원) 이명윤 (한국자동차연구원) Lee junhyuk Jeon wanjae
저널정보
한국가스학회 한국가스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1년도 한국가스학회 봄 학술대회 논문집 [초록집]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246 - 246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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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수소전기버스 제작사는 현대자동차가 유일하며 2005년 처음 1세대 수소전기버스개발이 완료된 후 현재 3세대모델에서는 기존 수소탱크 압력이 350bar에서 700bar로 개선하여 항속거리를 500km이상으로 늘렸다. 정부는 수소차 보급을 수소버스로 확대하고 공공부문 버스를 수소전기버스로 전환하는 등, 2022년까지 수소버스 2,000대, 2040년까지 40,000대 보급을 계획하고 있다. 수소저장시스템은 수소저장용기, 리셉터클, 매니폴드, 충방전밸브, 레귤레이터, 배관으로 구성되어있다. 수소상용차는 수소전기차(넥쏘, 6.33kg) 대비 약 5배의 수소탱크 용량을 갖추고 있으며, 대형상용차의 운전조건에 적합한 수소저장시스템 기능부품이 필요하다. 대형 수소상용차의 경우 주행거리가 긴 상용차 환경(진동, 잦은 충방전, 긴 사용 시간 등)에서 문제가 발생할 ... 전체 초록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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