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양선욱 (경희대학교) 김나경 (경희대학교) 양성병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학술대회 2021년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106 - 106 (1page)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OTT(Over The Top) 서비스의 성장세가 가속화됨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그중 유튜브(YouTube)는 대표적인 광고형 OTT로, 이용자는 광고 시청의 대가로 업로드 된 영상 콘텐츠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최근에는 광고의 방해 없이 유튜브가 제공하는 독점적 서비스를 누리고자 하는 이용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이라는 유료 스트리밍 구독 서비스도 함께 제공되고 있다. 한편, 유튜브를 대상으로 하는 기존의 OTT 관련 선행연구는 유튜브의 채널구독의도, 지속이용의도 등 이용행태에 대한 연구가 주를 이루고 있는 반면,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에 특화된 연구는 많은 연구가 이뤄지고 있지 않은 상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324-001921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