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동향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미디어 이슈&트렌드 미디어 이슈&트렌드 2021년 7·8월호(Vol.45)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32 - 42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비대면 서비스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했고, 오프라인 만남이 온라인으로 옮겨갔다. 메타버스는 온라인에서 사람들이 모이고, 활동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해주고 있다.
본 글에서는 국내외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의 대표적인 사례를 소개한다. 또한,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서 이루어지는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은 어떤 유형이 있는지 사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살펴본다.

목차

1. 들어가며
2. 국내외 메타버스 플랫폼
3. 메타버스 플랫폼의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
4. 마치며: 메타버스 플랫폼의 미래 가치
Reference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