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판근 (성균관대학교) 서명원 (성균관대학교) 박광훈 (이지캐스텍)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648 - 648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전 세계적인 탄소 배출량 규제로 국내·외 친환경 자동차 보급 정책이 확대되고 있다. 그에 맞춰 많은 자동차 회사들이 전기 자동차, 수소 자동차 등과 같은 친환경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으며, 시장에서 먼저 우위를 점하기 위해 비용과 시간을 들여 개발에 힘쓰고 있다. 내연기관 자동차에서도 연비를 비롯한 품질 향상에 중요했던 차체의 경량화가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탑재로 인한 차량 무게 증가, 충전 시간 절약, 운행 거리 증가 등과 같은 요인들로 인해 친환경 자동차에서는 불가피하고, 오히려 반드시 고려해야 할 요소가 되었다. 이를 위해 차체에 알루미늄 합금을 사용하는 것이 대안으로 떠올랐다. 하지만 알루미늄 주조 제품 형상이 다양해지고 또한 기존보다 축 방향으로 증가함에 따라 열변형 예측은 향후 확보되어야 ^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601566');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