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홍종 (한국자동차연구원) 신동현 (한국자동차연구원) 송현식 (한국자동차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709 - 709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완성차 업체들의 내연기관 차량에 대한 배출가스에 따른 환경 규제에 대해 EU CO<sub>2</sub> 배출 목표달성에 실패할 것으로 예상되어 유럽에서는 전기차 보급 확대의 변환점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글로벌 전기차 시장도 지속 확대되어 2040년에는 신차 기준 50%를 상회하는 수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현재 전기차의 주행거리는 380km 이상의 성능을 확보하면서 내연기관 차량과 경쟁할 수 있는 수준에 이르렀으나, 1회 충전 주행거리 확장으로 인해 전기차 배터리의 용량이 증가됨에 따라 충전시간 연장의 문제가 있으며, 내연기관차 주유시간에 익숙한 사용자에게는 불만을 유발하는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