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예안 (경희대학교) 이수범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관광연구학회 관광연구저널 관광연구저널 제35권 제9호
발행연도
2021.9
수록면
181 - 195 (15page)
DOI
10.21298/IJTHR.2021.9.35.9.18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TV홈쇼핑 식품상품 방송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TV홈쇼핑 식품상품 방송의 플로우 경험이 소비자태도, 구매의도, 재시청의도, 추천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연구 가설을 검증하였다. 최근 TV홈쇼핑 식품상품 방송을 시청해 본 적이 있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설문은 온라인 설문조사 업체인 E사를 통해 2021년 4월 15일부터 20일까지 실시하였다. 그 결과 , 387부가 최종분석에 사용되었다. Spss통계패키지로 인구통계학적 특성을 분석하기 위해 빈도분석과 연구모형의 신뢰성은 분석(Cronbach’s ⍺)을 실시하였다. 확인적 요인분석을 실시하여 집중타당성, 판별타당성을 검증하였고 본 연구의 적합도와 총 4개의 가설을 검증을 위해 구조방정식 모형을 이용하였다. 실증분석 결과, TV홈쇼핑 식품상품 시청자들의 플로우는 소비자태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가설 1이 채택되었다. 또한 소비자 태도는 구매의도, 추천의도, 재시청의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가설 2, 3, 4가 채택되었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국문요약

참고문헌 (9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