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광현 (한국교통대학교) 김현민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573 - 580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인도 전자상거래 시장이 발전함으로써 오프라인 시장보다 온라인 시장이 더욱 확대되고 있는데. 그러한 확대되는 환경 속에서 어떻게 전자상거래 환경이 변화하는지에 대해 연구하였다. 또한, 인도는 현재 세계 두 번째로 많은 인구를 가지고 있어 해외 전자상거래 기업들이 인도 시장으로 많이 침투하고 있다. 많은 해외 기업이 인도 시장으로 진입하면서 인도의 인프라 환경이 점차 더 개선되어 더 나은 전자상거래 시장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지만, 전자상거래 시장이 발전해 나아갈수록 인도 정부는 해외 전자상거래 기업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기 시작하였다. 그렇기 위해서는 해외 전자상거래 기업은 어떤 방법으로 인도 시장에 진출해야 하는지에 대해 연구하였다. 그리고 인도의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전자상거래결제 방식에 대해 한국과는 다른 COD(Cash on Delivery) 결제방식을 주로 사용하는데 이 결제방식이 어떻게 사용되며 문제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연구하고 조사하였다. 이번 연구는 인도의 전자상거래의 특징과 규제 그리고 플랫폼, 또한, 한국과는 다른 전자상거래결제 방식에 관해 연구하고 인도 전자상거래 시장의 발전에 관한 전략을 제안하는 연구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