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지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김아름 (이화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 교과교육학연구 교과교육학연구 제25권 제2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121 - 132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중·고등학교 수학 수업에서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교수학습 다양화 및 학생 참여형 수업 활성화 실태를 조사하여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을 위한 시사점을 도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추구하는 교수학습 방향과 운영의 중점 사항을 분석하고,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하여 중·고등학교 수학 수업에서의 교수학습 실태와 교사들의 인식을 살펴보았다. 연구 결과, 중·고등학교 모두 2015 개정 교육과정 적용 이후 학생 참여 중심의 교수학습 방법을 더 다양하게 활용하고자 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러한 경향은 고등학교보다 중학교에서 더 강하게 나타났다. 또한 수학과 교육과정에서 제시하고 있는 교수학습 방법들은 수학 수업에서 활용되고 있는 편이었으나, 일부교수학습 방법에서만 교과 역량이 고려되고 있어 이에 대한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