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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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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정길화 (대전대학교) 서영욱 (대전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학기술학회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제22권 제11호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596 - 608 (13page)
DOI
10.5762/KAIS.2021.22.11.5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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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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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웨어러블 헬스케어 디바이스를 사용 중인 실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구조방정식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인지된 특성과 인지된 가치가 주관적 규범을 통해 사용자에게 미치는 영향과 주관적 규범이 소비자 행동 의도인 제품수용 의도와 재구매 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실증분석하고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자료수집은 2021년 7월1일부터 7월10일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모집하였으며, 215부를 최종분석에 사용하였으며, SPSS 25와 SmartPLS 3.0을 분석에 사용하였다. 분석 결과, 사용자의 인지된 특성인 브랜드 공명성과 가시성은 주관적 규범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고, 인지된 가치인 실용적 가치와 상징적 가치도 주관적 규범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또한 사용자의 주관적 규범은 소비자 행동 의도인 제품 수용 의도와 재구매 의도에도 유의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확인하였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이론적 시사점과 실무적 시사점 및 향후 연구 방향을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연구 모형 및 분석방법
4. 연구의 분석 및 결과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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